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건강

몸속 독소를 해독하는 차, 쑥청혈차 먹어봤어요!

by 김쓰 2021. 2. 16.
반응형

글, 사진 / 김쓰

안녕하세요. 요즘따라 한파가 기승이라

아침, 저녁 할거없이 추운날씨의

연속이네요.

별탈없이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이 추워지다보니 따뜻한 차를 찾다가

처음보는 생소한 차가 있어서

검색을 통해 어떤 차인지 알아보고서

구매하고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겨울이 되어서야 구매한 차인만큼

이 맘때 먹기에 좋은 차인거 같아서

효능도 같이 알아보면서 글을 남겨보려합니다.

※단, 열이 많은 체질이나 질환으로 고열이 있는 사람의 경우

섭취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드시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쑥청,쑥혈차라고 하고

닥터루트에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엄지의 제왕, 나는 몸신이다 등에

청혈청, 쑥청혈차로 소개가 되었는데

제가 구매한 쑥청, 쑥혈차의 경우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쑥청혈차의

레시피와 같게 배합이 되었어요.

쑥, 당귀, 생강, 계피

이렇게 4가지가 들어 있는 차입니다.

비율은 4가지가 다 동일하며

쑥, 당귀, 생강은 국내산

계피의 경우에는 베트남산이었어요.

피와 간만 잘 해독하면

몸속 독소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혈액은 전신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해 생명 유지에 핵심적 열할을 하고...!

간의 경우에는 인체에 들어온 독소의

70% 이상 해독을 하기 때문에

피와 간의 해독만 잘한다면

몸의 독소를 없애기 좋다고 하네요.

쑥, 당귀, 말린 생강, 계피의 효능 참고 ▼

쑥 -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 제거,

혈관 확장 밀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불순이나 각종 부인병 질환 개선

풍부한 유기물은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를 완화.

(동의보감에도 수록되어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당귀 - 혈액 내 독소를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유지.

말린 생강 -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혈액 내 독소를 제거.

계피 - 독소를 만드는 냉기를 제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도움.

쑥의 경우, 약쑥이 가장 좋다고 하며

3년 묵은 쑥이 좋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닥터루트꺼는 3년을 묵었는지

쑥 종류가 어떤건지는 알 수가 없어서

이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쑥청혈차를 마실때는 꿀도 같이 먹어주면

좋다고해서 꿀도 같이 넣었는데요.

꿀은 소화를 증진시키고

간의 해독 능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독소가 잘 배출될 수 있도록 장 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1티스푼에서 기호에 따라 3스푼 가량

넣어어 드시면 좋데요!)

확실히 꿀을 넣었을때 더 맛이 좋았어요.

저의 경우에는 귀찮아서 평소에는 그냥

따뜻한 물에만 우려서 마셔요.

쑥, 생강, 당귀, 계피 전체적으로

따뜻한 성질이 있어서

하루 3잔 정도까지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1잔 기준 200ml)

 

독소도 제거할 수 있고 체온도 높여줄 수 있는

쑥청혈차 본인이 보기에 괜찮은걸로

성분 알아보시고 드셔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