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건강

코 막힘 없애주는 멘톨스틱 야돔 써봤어요 :D

by 김쓰 2020. 4. 4.
반응형

글, 사진 / 김쓰

 

태국여행 아이템하면 생각난다는 멘톨스틱 야돔!

생소하지만 비염인이라면 잘 아실텐데요 ㅎㅎ

저도 이번에 계절성 비염이 다시 나타나는거

같아서 비염에 도움이 될 만한걸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어요 :D

저는 한국공식총판이라고 적혀있는

동우국제무역에서 수입한걸 샀는데

정식 통관을 받고 수입한곳이라

뭔가 믿음이 가더라구요 ㅎㅎ

 

태국 야돔에는 익히 알려진

페퍼민트필드 오리지날 민트향

페퍼민트필드 오렌지 오일

시앙퓨어 비클 마성의 시원함

그리고 새로 나왔다는 블랙 인헤일러 프리미엄 야돔

이라는 제품들이 있었는데..

저는 무난하게 페퍼민트필드 오리지날 민트향으로

6개 주문했답니다 :D

유통기한은 3년으로 멘톨스틱인 야돔을

공식으로 들여와서 그런지 19년 10월 13일에

들어온 비교적 최근 제품이라 확실히 널널한

사용일자임을 알 수 있었어요 :D

사용상 주의사항

1. 외용으로만 사용하세요

2. 애완동물 및 영유아의 손에 닿지 않는곳에 보관하세요

3. 상온에 보관하세요

4. 사용시 피부에 이상이 있을 경우 사용을 중단하세요

5. 눈에 들어갔을때는 비비지 말고 즉시

깨끗한 물로 씻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하세요

등의 주의사항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죠?ㅎ

01

멘톨스틱 야돔은 운전하다 졸릴때,

나른할때 기분전환, 주변의 악취로 힘들때

사용하라고 나와있었는데요 :D

 

멘톨스틱 야돔은

순식물성 성분으로 제조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아래는 제가 사본 페퍼민트 필드의 성분이예요 :D

 

멘톨 55. 9 % w/v

페퍼민트 오일 3.727% v/v

보르네올 9% w/v

유칼립투스 오일 6.2% v/v

기타 100%

페퍼민트 필드 성분

 

국내 시험기관의 시험검사를 통하여

포름알데히드와 멜틸알콜 등 화학성분이

불검출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해요 ㅎㅎ

다만 야돔은 국내기준 의약품으로 분류되지 않으며

아무런 의학적인 효능, 효과도 없다고 하니

아로마요법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야돔은 이렇게 립밤정도의

자그마한 사이즈라 들고다니기 좋은데요 ㅎㅎ

01

파란 라인 위로 잡아서 돌려서

향을 맡아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구요 ㅎㅎ

파란 라인 아래로 돌려주면 직접적으로

아로마 오일을 찍어서 사용할 수 있기도 해요 :D

저는 주로 파란 라인 위로 잡아서

향을 맡아서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코가 뻥- 하고 뚫릴 것만 같아서

자주자주 애용하고 있답니다 ㅎㅎ

요즘 마스크를 자주 사용하고 있으실텐데

이렇게 마스크 위로 톡톡 두번정도만

아로마오일을 찍어서 사용하면

상쾌한 향이 나서 좀 더 괜찮았던거 같아요?!

괜스레 답답한걸 싫어하시는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사용방법이었어요 :D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던 태국 멘톨스틱 야돔!

다만, 관악이비인후과 최종욱 원장은

"멘톨은 휘발성 물질이라 코로 직접 흡입하면

싸한 향이 느껴지는데 점막이 수축될 수 있다" 며

잦은 사용은 나쁜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랄게요 >ㅅ<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 구입시 네이버 최저가로 검색해보시고

유통기한이 많이 남은 제품을 사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