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피부

성분좋은 헤어토닉 JHP 녹초엽 두피토닉 후기

by 김쓰 2022. 9. 6.
반응형

글, 사진 / 김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요즘 날씨가 참 더운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여름이 아닐때도 뜨거운 두피를 가진 편인 저의 두피에 트러블과 각질들이 올라오는 느낌이 들어서 두피에 괜찮은것을 찾아보다가 두피토닉을 하나 구입해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즉각적인 시원함을 준다는 폼타입의 두피스프레이를 1순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성분이 좋은게 많지 않아서 후순위로 미뤘고 그 다음에 샴푸타입과 두피토닉 중 고민했다가 샴푸는 이미 쓰고 있는게 성분이 괜찮아서 두피토닉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제가 두피토닉을 고를때 생각한건 두가지 정도로 성분이 좋을것, 바르기 좋을것 이 두가지 정도를 중점으로 두고 골랐어요.

 

저는 많은 두피토닉 중에서 성분이 좋으면서도 오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인 JHP코스메틱이라는 곳에서 나온 녹초엽 두피토닉을 구매해서 써봤구요.

제가 구매할 당시 1+1으로 진행중이어서 두개를 동시에 받았어요. 앞쪽으로 나와있는 두피토닉 용량이 좀 더 적은건 몇번 써보고서 후기를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녹초엽 두피토닉은 98%의 어성초, 자소엽, 녹차, 측백나무로 이루어진 성분과 2%의 원료안정화성분으로 이루어져있었는데요. 제가 구매한곳의 상세페이지 내에서 정제수 0%라는 문구가 제 마음을 잡는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전성분으로는 어성초추출물, 자소엽추출물, 녹차추출물, 측백나무추출물, 정향추출물의 자연유래 성분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었구요.1,2-헥산다이올, 에틸헥실글리세린이라는 원료안정화성분이 들어가 있었는데요. 위의 원료안정화성분도 EWG등급상 그린등급에 놓여있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자연유래성분 4가지의 원료적성분도 상세페이지 내에 기재되어 있었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녹차추출물 : 카테킨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가꾸어준다.

어성초추출물 : 어성초는 염증관리에 도움을 주고 두피와 모발관리에 효과적이다.

측백엽추출물 : 염증관리에 도움을 주고 피부 / 두피 진정에 효과적이다.

자소엽추출물 :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관리에 도움을 준다.

(상기 내용은 원료적 특성에 한함.)

두피토닉을 고를때 고려한 두가지 중 하나가 되었던 바르기 좋을것은 병타입에 있었는데요. 예전에 스프레이 타입을 써본적이 있는데 두피보다는 머리카락쪽에 좀 더 많이 뿌려져서 아깝기도 하고 떡지는 느낌이 많이 든다는 거였거든요.

뾰족병 타입이다보니 두피에 직접적으로 바르기 용이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캡부분이 약해서인지 누르면 쏙 들어가더라구요. 그런부분이 바를때 힘조절을 해야해서 살짝은 귀찮게 느껴졌습니다.

향은 약간의 한약냄새와 녹차냄새의 중간정도였습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향료가 들어가지 않은 타입이다보니 꽃향이나 좋은향을 기대하시는분들에게는 맞지 않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방쪽의 향과 차향을 좋게 느끼는 편이라 저에게는 거부감 없었어요.

사용법은 하루에 한번씩 사용하면 좋고 두피에 흡수가 잘 되도록 저녁에 자기전에 사용하라고 나와있었는데 증상이 심할경우 수시로 두피에 도포하시면 좋다고 되어있더라구요.

머리에 따로 세팅이 되어있지 않거나 하시다면 수시로 발라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머리에 따로 바르는것도 없고 이르게 찾아온 더위때문에 열도 많이나서 수시로 발라주는데 괜찮았습니다.

이상으로 두피쿨링스프레이 한번 검색해봤다가 연관검색어로 이것저것 검색해서 찾게된 JHP 코스메틱의 녹초엽 두피토닉 후기였습니다.

이 후기는 내돈내산으로 제가 느낀점들과 상세페이지 내 정보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