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관심사, 일기

[취미] 쿠미히모 팔찌 , 영화 '너의 이름은' 팔찌 만들기

by 김쓰 2021. 3. 5.
반응형

글, 사진 / 김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전에 블로그에 썼던글들을 쭉보다가

폰 카메라라서 화질은 좋지 않지만 그래도

왠지 괜찮을법한게 보여서 하나 가져와보았습니다.

(물론 제 글을 가져온겁니다!)

화질이 정말정말 좋지 않은점 이해 부탁드려요.

 

---------------------------------------------------------------------------------------------------------------------

 

요즘 새로운 취미가 생겼습니다 ㅋㅋ

일명 소원팔찌라고 불리우는 쿠미히모 팔찌를 만드는건데요 :)

저의 쿠미히모 팔찌 만들기 대장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D

먼저 준비물이 필요한데

저는 팔찌를 짤때 필요한 판이랑 실 그리고 마감할것을 샀는데

마감할 도구는 굳이 필요가 없을겁니다 ㅋㅋ

네모판의 경우에는 위쪽 실중 제일 오른쪽을 B로 옮긴후에 아래껄

다시 그 빈자리로 올려주면 됩니다 ㅋㅋ

이런 과정들을 겪어가면서 완성되게 되는데

네모판 디스크는 너무 어렵고 일정하고 균일하게 짜지지도 않았으며

마감으로한 저 쇠붙이 부분이 거슬려서 결국 열쇠고리행 :D

그래서 마감부분은 필요없이?! 하기위하여

매듭을 짓기로 하고 이번엔 동그란 디스크로 진행해보았습니다 ㅋㅋ

저는 동그란 디스크로 하는게 훨씬 쉬웠는데

네이버에 쿠미히모 도안이라고 검색하시면 어마어마한 양의 패턴들을 보실수 있어요

여기서 주의할건 패턴들이 사이간격을 아무데나 띄어놓은게 있는데

일정한 간격에 맞춰서 서로 마주보는 방향으로 위에 오른쪽건 아래오른쪽으로

아래 왼쪽 방향에 있는건 위의 왼쪽방향으로 옮겨주시면

따란?!

저는 쿠미히모 인터넷에서 떠도는 도안을 이용해서 지금까지

4개의 팔찌를 만들었어요 :D

(사실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4개까지만 만들었었고 그 뒤로는 만들지 않았었네요)

 

제가 끼려고 맨 위 사진의 두개만 놓아두고 나머진

선물로 주었답니다 :)

심심할때 시간 보내기에 괜찮은거 같아서

저의 취미생활을 한번 공유해보았습니다 ㅋㅋ

 

오래된 폰으로 찍었던 사진이라서 화질이 많이 좋지를 않네요.

그래도 추억삼아 한번 올려봅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하루 마무리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