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관심사, 일기

경남 의령 가볼만한곳 세계 최대 동굴 사찰로 유명한 봉황산 일붕사 다녀왔어요 :D

by 김쓰 2021. 3. 22.
반응형

글, 사진 / 김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이전 2019년에 다녀왔던

세계 최대 동굴 사찰 경남 의령에 위치한

봉황산 일붕사의 포스팅을 풀어내려고 합니다.

 

2019년 9월에 제가 썼던 글을 가지고 온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여기 가보고 싶은분들이라면

절에 한번 문의해보시길 바라며

아니시라면 눈으로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남 의령 랜선여행 시작합니다.

 

---------------------------------------------------------------------------

오랜만에 올 여름에 다녀왔던 곳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

지난번 함안 연꽃테마파크를 다녀오면서

경남 이곳저곳을 다녀보자는 생각에

가볼만한 곳을 찾다가

다녀온곳이기도 한 이곳은

경남 의령 일붕사라는 곳이예요 :D

 

여름의 뜨거운 햇살이 이 곳

의령 일붕사만은 그래도 비껴간듯한

느낌이랄까요?

 

제 블로그에 불교와 관련된

사진들이 종종 있지만 전 불교신자는 아니고

불교사찰이나 그런 종교적 느낌을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D

(참고로, 사찰내부로는

반려동물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사찰 앞에는 일붕사 창건 유래 등이

적혀 있었어요 :)

사찰로 들어가기전 이렇게

길이 한쪽으로 나있는데

저는 순서상 맨 마지막에 들른 곳이었어요

블로그에 올리려 찾아보는 중

큰 석상 왼쪽한켠에 보이는 절벽이

의령 3대 바위중 하나인 봉황대라고 하네요 :D

본격적인 사찰로 들어가기전 들어선

천왕문에는 이렇게 사대천왕님들이

지키고 있어요?!

위엄이 대단하죠?

그러고 들어선 의령 일붕사 사찰내부에서

절벽들의 아름다움에 놀라다가

시원한 느낌의 자그마한 폭포가

보여서 참 좋았어요 :D

사실 경남 의령 일붕사를 굳이 찾아간

이유는 절벽이 아름답다는 것도 있지만

기네스북에 실리기도 했기 때문이예요 >_<

세계 최대 동굴 사찰로 등재되어 있데요 ㅋㅋ

한국에 이렇게 기암절벽 아래 동굴 사찰이 있다는것도

신기한데 세계 최대라니 더욱 놀라웠어요 :D

그러니 대웅전 내부도 빠질 수 없잖아요?

웅장한 느낌의 대웅전 동굴 안에 지어진 곳 답게

시원하기도 하고 뭔가 묘하고 신비스러운

느낌이 들었어요 >_<

대웅전을 나와서 바로 옆에 보였던 절벽에

새겨진 부처님의 모습에 놀라웠어요

과연 누가 새겨놓은 걸까요?

마지막으로 제 눈을 사로 잡았던건

약간은 부귀해보이는 작은 불상들과

원숭이상이었어요 ㅋㅋ

실례되는 말이겠지만

제 눈엔 귀여웠답니다 :D

 

여름보다는 조금 더 시원해진

가을에 가보면 좋을듯한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 동굴 사찰로

등재된 경남 의령 일붕사 한번

다녀와보시는건 어떨까요?

전화 055) 572 - 777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