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관심사, 일기

[김해 수로왕릉] 김해 시내에서 산책하기 좋은 유적지 :D

by 김쓰 2020. 1. 21.
반응형

 

글, 사진 / 김쓰

 

오늘은 지난해 봄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이번에 비만 오지 않았다면 어디로든 슝 - 하니 떠나기 좋게

일정을 맞춰놓았었는데

아쉽게도 목금에 비가 오고말았죠 ㅠ

그래서 밥도 먹으러갈겸

김해시내쪽의 수로왕릉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ㅋㅋ

김해에 요즘 자주가는데도 김해의 유적지를 들르는건 처음이네요 :)

걷기 좋은곳을 표시해놓은 안내도가 보여요 :)

01

돌담을 따라서 가다보면 수로왕릉 입구가 나오는데

중간에 관광객을 위한 조그마한 안내소도 보입니다 ㅋㅋ

돌담을 조금만 따라가다보니 수로왕릉 정문인 숭화문이 나와요 이렇게 뙇?!ㅋㅋ

01

관람요금 : 무료

동절기(11월 - 2월) 09 : 00 - 18 : 00

하절기(3월 - 10월)

- 3월*10월 : 08 : 00 - 19 : 00

- 4월 - 9월 : 08 : 00 - 20 : 00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D

숭화문을 통해 들어오면 이렇게 잘 관리된 정원같은 느낌으로 맞이해줍니다 :)

01

여러 전각들처럼 생긴곳이 곳곳에 보이는데 들어가지 못하는곳도 있어요 ㅋㅋ

한국적인 느낌을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산책하기에 좋을거 같아요 :D

담을 통해서 바깥에서만 볼 수 있는 수로왕릉인데

옆에 돌상들이 지키고 있어서 큰데도 정갈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어릴때 경주로 가서 왕릉을 본적은 있어도 김해에 와서 왕릉을 본적은 없을거 같기도 한게

여기서 보는 왕릉이 저에겐 생소하다는 느낌으로 다가왔거든요 :)

01

나란히 붙어있는 숭선전과 안향각 그리고 따로 떨어져있는 숭안전을 볼 수 있었는데

숭선전과 안향각도 담너머로 볼 수 있었어요

왕과 왕비님들의 위패를 봉안한 곳이라더군요 :)

여러 전각들을 지나면 산책로 쪽을 통하는 길이 보이는데

보기만 해도 따가운 햇살을 피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

제가 간날은 비가 오고 난 바로 다음날이라 시원했기에

전 발걸음을 느긋히 하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ㅋㅋ

0123

산책하기 좋은 길을 따라 들어가면 수로왕릉의 뒷편도 볼 수 있었고

쓰러졌음에도 여전히 잎을 피우는 나무도 볼 수 있었어요 :)

음용수 부적합 판정을 받았지만 여전히 이쁜 물고기가 나란히 마주보고 있는

식수대였던곳도 보이구요 ㅋㅋ

참새들이 쫑쫑쫑 걸어다니는 모습도 발견할 수 있어요 :)

원래는 파드드득 날아가는 날개짓을 담고 싶었는데 타이밍을 놓치고 말았답니다 ㅠ

0123456789

유물전시관도 보였는데 가야의 다양한 유물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어요 ㅋㅋ

크기가 작아서 순식간에 슝-하고 볼 수 있는데 부모님과 함께 온 아이들도 몇 있었답니다

부모님의 설명에 귀기울이는 아이들의 모습이 귀여웠어요 :)

0123

유물전시관 앞엔 연못도 있었는데

물레방아 같은게 돌아가고 있어서 시원한 느낌을 주었어요 ㅋㅋ

이렇게 수로왕릉을 거닐고나서 밥을 먹고

옆에 붙어있는 김해민속박물관도 같이 가보려했는데

시간이 늦어 문을 닫았더라구요 ㅠ

0

혹시나 참고하실분들을 위해 남겨둡니다 :)

김해민속박물관

관람요금 : 무료

매일 09 : 00 - 18 : 00 (월요일 휴무)

그리고 꽤나 긴 일정으로 교육에 도움될거 같은

여러가지 행사도 같이 하고 있었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